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문화가 있는 날‘다시 보고 싶은 명작영화’상영..
사람들

문화가 있는 날‘다시 보고 싶은 명작영화’상영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5/26 17:59 수정 2015.05.26 17:59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은 27일 오후 2시 시립중앙아트홀 공연장에서 <다시보고 싶은 명작 영화 ? 감기>를 무료로 상영한다.
호흡기로 감염, 감염속도 초당 3.4명, 치사율 100%, 2013 여름 사상 최악의 바이러스가 대한민국을 덮친다! 밀입국 노동자들을 분당으로 실어 나른 남자가 원인불명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사망한다. 환자가 사망한지 채 24시간이 되지 않아 분당의 모든 병원에서 동일한 환자들이 속출한다. 사망자들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지만 분당의 시민들은 무방비상태로 바이러스에 노출되는데.....다시보고 싶은 추억의 영화는 문화적으로 소외된 노년층에게 지나간 옛 시절의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지난 2011년 10월부터 매월 1회 상영해 왔다.
최근에는 흑백의 지난시절 추억의 영화로부터 가족애, 노년층의 사랑, 외화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 상영을 통해 노년층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일반 시민들의 발걸음도 많아지고 있다.
프로그램 관계자는 “시립중앙아트홀 공연장이 영화 상영에 손색이 없는 조건을 가지고 있어 어르신들이 불편함 없이 즐겁게 추억의 영화를 무료로 관람하실 수 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신상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