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26일 오전 10시30분 시청 3층 상황실에서 23개 시·군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실무위원장 및 상근 간사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지역사회복지협의체 사무국연합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6월 11일 구미시에서 개최 예정인 지역사회복지협의체 경상북도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논의 및 시·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와 경상북도, 보건복지부와의 소통 및 네트워크 구조 확립을 위한 실무협의체 위원장 경북 대표 선출, 협의체의 발전방향 등에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유진 시장은 환영사에서??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등불이 되어 주고 있는 23개 시·군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실무위원장 및 상근간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다가오는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지역대회를 성공리에 치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지역의 복지문제를 지역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구성된 민·관 협의기구로, 지역주민의 복지욕구와 지역여건에 따른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3개 시·군별로 구성·운영되고 있으며, 경북지역사회복지협의체 사무국연합회는 지역사회복지협의체의 균형적이고 안정적인 정착과 발전 방향을 도모하기 위하여 구성되어 협의체 관계자들의 역량 강화 및 지역 실정에 맞는 협의체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나영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