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우리 마을 평생교육은 우리가 책임”..
사람들

“우리 마을 평생교육은 우리가 책임”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6/01 19:04 수정 2015.06.01 19:04
포항시, 2015년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심화과정 개강식

▲     ©   포항시는 1일 평생학습원 3층 강의실에서 40여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2015년 포항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심화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포항시가 경상북도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실시한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을평생교육지도자 기본과정 수료자 중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오는 7월 15일까지 총 16회, 50시간에 걸쳐 진행한다.
시는 평생교육분야 교수 및 현장전문가를 강사로 구성해 마을단위 평생학습을 이끌어갈 핵심적인 지도자를 양성할 계획이며 교육 수료자에게는 시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한다.
강사진으로 김남선 경상북도 평생교육진흥원 부원장, 홍욱헌 위덕대학교 총장, 대구평생교육진흥원 김재현 사업운영팀장 등 전국의 평생교육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며 ‘국가평생교육 정책 및 평생학습도시 이해’, ‘마을의 현안문제 발굴 및 진단’, ‘평생학습마을 만들기 실무과정’ 등 이론교육과 1박 2일의 워크숍, 선진지 견학 등 내실 있는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포항시 황병한 평생학습원장은 “지속가능한 창조적 평생학습도시 조성은 관에서 주도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민?관이 함께 만들어 나감으로써 힘을 발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마을평생교육지도자들의 많은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상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