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취?창업 맞춤형 취업캠프 실시
▲ © 대구과학대가 지난 달 21일부터 22일까지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취업 Job Go! 성공으로 가는 취ㆍ창업 캠프’라는 주제로 실시한 캠프에서 학생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학교는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재학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달 19일부터 6월 30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총 7회에 걸쳐 취ㆍ창업캠프 및 여대생 리더십캠프를 실시한다.
‘취업 Job Go! 성공으로 가는 취·창업 캠프’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졸업을 앞둔 취업준비생들의 취업기초 다지기에서부터 입사서류 클리닉 및 모의면접을 통한 자신감 함양 교육이 실시되며, 창업을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는 창업에 필요한 기초 교육이 함께 이뤄진다.
이와 함께, 여학생들을 위한 여대생 리더십캠프에서는 여성으로서 사회 진출에 필요한 마인드 함양과 전문지식 배양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대구과학대는 학습을 통한 효율적인 실전 활용능력 배양에 캠프의 중점을 두고 ▶취업기초 다지기로 팀워크와 의사소통 ▶말하기 기술과 이미지메이킹 ▶입사지원서 작성법 ▶맞춤식 소그룹 상담 ▶입사서류 Best & Worst 샘플분석 ▶인사담당자와 함께하는 실전모의면접 ▶창업 준비과정 ▶여대생 리더십 함양 등 사회 및 기업의 요구에 부응한 맞춤형 캠프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자기 이해와 분석을 통한 확실한 취업비전 및 창업아이템 수립과 면접 시뮬레이션 및 면접 동영상을 통한 피드백 등 실전 취ㆍ창업 현장에 대비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을 받게 돼, 취업 또는 창업을 준비 중인 졸업예정자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대학측은 내다보고 있다.
구수용 취업정보센터소장은 “졸업예정자들의 성공마인드 함양을 목표로 취·창업 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라며, “성공적인 취업 또는 창업을 위해서는 철저한 사전분석을 통한 전략수립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영곤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