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n
구미시(시장 남유진)가 2014년 지역 경제의 모습을 한 권으로 정리한 ‘경제정보(2014 종합편)’를 발간했다. ‘경제정보’는 2001년 최초 발행 후 15회 발간된 지역경제 종합 정보지로서, 내륙최대의 산업 도시인 구미시의 2014년 경제 현황 및 2015년 경제 전망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관내 유관기관, 기업, 일반 시민과 공유함으로써 구미 경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자 제작됐다.
이번에 발간된 ‘경제정보’에는 2014년 구미경제 동향과 2015년 경제 전망, 국가산업단지 주요현황 및 구미경제 주요지표 등을 담고 있으며, 2014년 국가 주요 경제 지표와 한국의 사회지표가 함께 수록되어 있어 전국경제의 시각에서 구미경제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자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책 후반부에서는 경제용어 및 시사용어를 덧붙여, 독자들이 어려운 경제용어를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한 것도 특징이다.
구미시 황종철 경제통상국장은 “‘경제정보’지가 관내 수출기업 및 시민들이 구미 경제를 쉽고 체계적으로 이해하는 가이드북이 되는 동시에 구미 수출기업들이 구미경제의 상황을 다시금 돌아보고, 더 나은 경제전략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나영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