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유아 눈높이 맞춤’식문화 선도..
사회

‘유아 눈높이 맞춤’식문화 선도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6/03 19:33 수정 2015.06.03 19:33
대구과학대 위탁 달성급식센터‘어린이 체험관’운영
▲     © 2일 대구과학대학교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교내 창의놀이터 유캔에서 운영 중인 ‘영양쏙쏙! 건강팡팡! 창의놀이터’체험관에서 유아들이 센터 캐릭터 ‘달이 성이’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학교 식품영양조리과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6월 한 달 동안 매주 화요일 마다 총 5회에 걸쳐 교내 창의놀이터 유캔에서 센터에 등록된 유치원 및 어린이집 유아 150여명을 대상으로 ‘영양쏙쏙! 건강팡팡! 창의놀이터’체험관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유아들의 신체적 기술과 창의력 발달, 편식습관 교정 및 균형적인 성장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체험관에서, 어린이들은 ▶몸풀기 체조 ▶쪼물쪼물 비누만들기 ▶과일채소 도장찍기 ▶영양쏙쏙 주먹밥 요리활동 ▶센터 캐릭터 ‘달이 성이’와 사진찍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게 된다.
  김정미 센터장(대구과학대 식품영양조리과 교수)은 “다양한 체험과 교육이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 증진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나라의 미래인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쉽고 재밌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개발ㆍ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의 위생·안전관리, 영양관리를 위한 순회방문 지도를 하며, 원장과 교사, 조리원,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통해 안전한 급식과 바른 식생활을 위한 어린이 식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김영곤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