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항시립도서관, ‘영일정씨 포은공파 종약원’방문 자료협조..
사회

포항시립도서관, ‘영일정씨 포은공파 종약원’방문 자료협조 요청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6/04 14:29 수정 2015.06.04 14:29
포은중앙도서관 포은 정몽주 자료수집에 박차




경북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포은중앙도서관 개관을 앞두고 포항시립도서관이 ‘포은 정몽주’ 관련 자료 수집을 위해 3일 서울 동대문구 소재 영일정씨 포은공파 종약원(이사장 정춘영)을 방문했다.
종약원을 방문한 정철영 시립도서관장은 포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도서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 후 ‘포은’ 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도서관이 되기 위해서는 포은 관련 자료를 충분히 소장해야 한다며 종약원의 적극적인 자료제공과 함께 기타 지원가능 사항을 타진했다.
이에 종약원 관계자는 우리 역사에서 가장 대표적인 충신 중의 한 분인‘포은 정몽주’ 선생을 기리면서 도서관의 명칭에 선대의 이름을 붙여 준데 대한 포항시와 포항시민들께 감사의 말을 전하며 전국에 산재되어 있는 포은선생 관련 자료를 수소문해 최대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종약원에서 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는 최대한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포항시는 타 도서관과의 차별성을 위해 포은중앙도서관에 향토자료 코너를 마련하고 있으며, 포은선생을 비롯한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들에 대한 자료수집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할 방침이다. 산상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