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에 대한 고민은 누구나 가지고 있지만 여성들이 남성들에 비해 더 많은 편이다.
최근 우리나라의 뷰티 키워드는 ‘하트라인의 작고 예쁜 동안(어려보이는 얼굴)’이다. 나이 들어 보이는 노안과 피부 탄력이 없는 얼굴라인은 콤플렉스가 될 수밖에 없다.
화려함을 선호했던 예전에 비해 자연스러운 이목구비와 화사한 피부, 작은 얼굴, V라인, 베이비 페이스가 미의 기준이 되면서 동안시술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럽게 높아졌다.
취업을 준비 중인 여성 A(27)씨는 피곤해 보이는 노안과 탄력 없는 피부로 고민하다가 ‘에어젯 리프팅’ 시술을 받았다. 면접에서 조금이라도 좋은 점수를 얻기 위해 수술적인 방법을 알아봤지만 회복기간과 수술에 대한 두려움으로 간편하고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에어젯 리프팅을 선택했다.
에어젯 리프팅은 색소침착이나 화상 같은 부작용의 위험을 최소화한 시술이다. 주사바늘을 사용하지 않는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환자의 통증을 감소시킨다. 정량의 약물을 신속하게 주입하고, 시술시간이 짧다는 것이 장점이다.
강태섭 부천 체미안의원 원장은 “동안열풍이 불면서 관련 시술에 대한 관심이 좀처럼 식지 않고 있다. 에어젯 리프팅은 1회 시술만으로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장비다. 시술을 할 때는 피부탄력을 함께 고려해야 하는데, 에어젯 리프팅은 약물전달과 동시에 서브시전 시술로 콜라겐 리모델링 효과를 가져와 피부탄력까지 개선해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밝혔다.
이어 “에어젯 시술은 여드름 등의 흉터부위 조직 재생을 통한 흉터치료, 목주름, 손주름 과 같이 시술이 까다로운 부위의 주름에도 효과적”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