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선정
▲ © 의성군(김주수 의성군수)은 지역경제 활성화 시책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2월 9일부터 4월 10일까지 61일간 '지역경제 활성화 시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해 115건을 접수하고 엄정한 심사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 6건을 채택했다.
의성군은 지난 1일 정례조회에서 상패와 함께 시상금을 전달하고 우수제안자 시상금은 최우수가 100만원, 우수는 70만원, 장려가 50만원으로 각각 상패와 함께 지급했다.
최우수상에는 옥산면 권기완씨가 발표한 '의성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의 수상했다, 또한 우수상에는 대구시 달서구 김호진씨 아이디어인 '군민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협동조합 모델 발굴', 의성읍 장원진씨의 '의성군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광자원 홍보와 관광객 유치 방안'의 수상했다.
의성군청 총무과 최규섭씨는 '민간기업과 먹을거리 제휴를 통한 의성 홍보 전략' 의성읍 이정희씨는 '로컬푸드 경영마케팅 교육 운영' 의성군청 기획실 권구익씨는 '경북 유일 “의성컬링센터”로 의성군 재도약'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공모를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서 군정에 반영하고 향후에도 다양한 주제로 군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군정 제안 분위기를 조성하여 적극적이고 활력 넘치는 의성을 만들어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근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