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시민 입장 시민체감행정 추진”..
사람들

“시민 입장 시민체감행정 추진”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6/08 18:42 수정 2015.06.08 18:42
이강덕 포항시장, ‘시민중심 행정’강조

▲     © 신상순기자지난달 29일 진행된 창조경제국과 농업기술센터 시정 주요사업 점검회의 모습.  포항시는 지난달 29일부터 국별로 진행해왔던 시정 주요사업 점검회의를 8일 복지환경국 등의 회의를 끝으로 1차 일정을 마쳤다.
국별 주요사업 점검회의는 시장의 공약사업을 비롯한 각종 시정 현안들에 대한 진행상황과 중간점검을 위해 이강덕 시장의 제안으로 이번에 처음 열리게 됐는데 8일 복지환경국 회의는 오전 7시부터 연찬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강덕 시장은 이번 점검회의에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노력과 함께 일자리 확충을 통해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일은 당장의 만족이 있을 수 없는 만큼 공직자들의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적극적인 공무원들의 자세 변화를 통해 한층 더 나은 도약을 이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모든 공직자는 공급자(공무원)의 입장이 아니라 언제나 수요자(시민)의 입장에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다.
시는 앞으로 현안이 있을 때마다 수시로 점검회의 개최해 시정 추진의 효율을 높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