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꽃마을에 행복꽃 피었네~"..
사회

"꽃마을에 행복꽃 피었네~"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6/09 19:46 수정 2015.06.09 19:46
군위군 화본마을,경북 행복마을만들기‘대상’




지난 8일 경북 농업인회관에서 열린 '제2회 행복마을 만들기 경상북도 콘테스트'에서 군위 화본마을이 소득체험분야 대상을 차지했다.
이번 콘테스트는 마을 만들기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행복하고 활력 있는 마을 만들기 붐을 조성하자는 취지로 경북도가 개최하는 행사로 작년에 이어 올해가 2회째이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경북도내 103개 마을이 신청해 지난 5월부터 전문가에 의한 서면심사 및 현장심사를 거친 후 총 5개 분야 12개 팀을 1차 선정하여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우수마을을 선정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화본마을운영위원회 윤진기 위원장을 비롯한 마을 주민 40여명이 함께 참여하여 단합된 공동체의 모습을 보여주었고, 주민들이 직접 준비한 콩트와 위원장의 발표, 관객석의 응원이 합쳐져 단순한 심사를 떠나 발표자와 관객, 심사위원들이 함께 웃을 수 있는 따뜻한 시간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향후 화본마을은 하반기에 개최되는 농식품부 주관 제2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전국대회에 경북도 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윤진기 위원장은 "2014년 최우수 마을기업 선정에 이어 제2회 경상북도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에 화본마을이 대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하며 "이는 주민 모두가 마을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단합한 결과이며, 화본마을은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무한도전에 무한투자로 희망찬 미래를 열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박종근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