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명석하고 우수한 훈련성 확인‘신라개’..
사회

명석하고 우수한 훈련성 확인‘신라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6/15 19:20 수정 2015.06.15 19:20
천연기념물 540호 경주개 동경이 독(dog) 스포츠단 발대식




사단법인 경주개 동경이 보존협회(이사장 이동우)는 천연기념물 제540호 경주개 동경이의 우수한 훈련성을 활용한 경주개 동경이 독 스포츠단을 조직하고, 지난 13일 경주개 동경이 마을인 용명 탑골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경주개 동경이 독 스포츠 시범단(단장 박순태)은 경주개 동경이의 명석함과 우수한 훈련성을 활용하여 독(dog) 스포츠 시범, 장기자랑 및 복종 훈련 등의 다양하고 재미있고 진기한 경주개 동경이 시범을 경주시민과 관광객에게 보여 주기 위해 조직하였다. 앞으로 경주개 동경이의 훈련 및 스포츠 시범은 경주시가 주관하는 행사와 경주시의 주요 단체, 초등학교 및 유치원 등에서 요청이 있을시 사회봉사 차원에서 시범을 보일 예정이다.
시범단 단원은 동경이 사육농가의 사육자, 용명 동경이 마을 주민들이며, 지난 3월부터 매일 훈련을 했으며, 독 스포츠 시범은 경주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이다. 경주개 동경이는 경주시의 지원으로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으며, 개체수는 사)한국 경주개 동경이 보존협회와 동경이 사육농가 등에서 400여 마리가 넘었다. 천연기념물 경주개 동경이는 양동 동경이 마을과 건천용명탑골 동경이 마을에서 쉽게 만날 수 있게 되어 있다.
또 건천용명탑골 동경이 마을은 반려견의 쉼터와 민박집있고, 동경이 벽화가 그려져 있는 아름다운 친환경힐링 마을이다. 또 동경이, 보아염소, 토끼 등의 다양한 동물을 체험할 수 있는 동물체험 학교와 동물매개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경주개동경이 보존협회에 사전 연락하면 경주시민과 유치원, 초등학교 학생, 연인 등 누구나 체험을 할 수 있다. 이수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