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고경초등학교 금연 선포식 및 결의대회 전개
▲ © 영천고경초등학교(교장 정병태)는 2015학년도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5월초부터 흡연예방과 금연교육 활동 운영에 대한 계획을 수립, 교내 절대금연을 준수하고 있으며 지난 15일 오전 10시 30분에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금연 선포식 및 결의대회를 가졌다.
학생회장 김용빈군(13세)의 “금연선포 및 우리의 다짐” 낭독에 이어 모형 담배 절단식을 거행하였다.
이 날 결의대회에 참가한 권연우 학생(12세)은“모형담배를 절단하는 것은 처음 봤는데 그 장면이 인상적이었고 오래도록 기억에 남아 흡연유혹이 와도 물리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고 고경초등학교 학생들의 모습에서 금연에 대한 굳은 의지가 돋보였다.
선포식 및 결의대회에 참석한 학생들에게는 금연을 하자라는 문구가 찍힌 마스크를 기념품으로 증정하였다.
오후에는 전교학생 임원들이 학교 인근 지역을 다니면서 금연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마을 주민들의 금연에도 앞장서는 모습을 보였다.
각 가정으로는 가정 금연 서약서를 작성하도록 하여 흡연 예방 및 금연 캠페인이 지역사회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또한, 6월 18일(목)에는 영천시보건소 최정선 강사님께서 학교로 오셔서 간접흡연의 폐해, 청소년과 흡연, 담배의 유해성과 관련하여 교내 흡연예방교실을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앞으로 고경초등학교에서는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금연가족사랑 행사, 흡연예방 학예행사 등등의 다양한 흡연예방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정양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