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가치관 교육 및 성교육을 통해 우리의 성 바로 알아요.
영천 고경초등학교(교장 정병태)는 6월 1일(월)~6월 15일(월) 3주간에 걸쳐 매주 월요일 3~4교시에 4,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성 가치관 교육(양성평등)을 실시하였다.
경상북도 북부 청소년 성문화센터에서 주관하는 성 가치관 교육은 총 6차시로 3주에 걸쳐 진행되었다.
첫 주에는 ‘나를 존중해요, 고정관념이 차별을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성 가치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두 번째 주에는 ‘다름을 인정하며 소통해요, 장난과 폭력의 차이를 이해해요.’라는 주제로 학생들의 성차별 의식을 바로잡아 주었다. 마직막 주에는 ‘성폭력이란? 성폭력 대처방법, 가족의 갈들을 해결해요, 가정폭력이란 무엇인가?’라는 내용으로 성폭력 및 가정폭력 예방법에 대해 학생들에게 상세하게 수업이 이루어졌다. 총 6차시에 걸쳐 이루어진 본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남·여의 차이를 통하여 성의 가치에 대해 인식하고 자아 존중감과 남녀의 배려에 대한 이해심을 가지게 되었다.
아울러, 본교에서는 경상북도 청소년 성문화센터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성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하여 고학년은 이성교제와 성적의사결정에 대하여 배우고 저학년은 소중한 우리의 몸에 대해 올바른 지식을 가지고 우리 몸을 소중히 다루는 법에 대해 잘 알게 되었다. 정양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