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농산물 꾸러미 상품’ 인기..
사람들

‘농산물 꾸러미 상품’ 인기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6/16 18:26 수정 2015.06.16 18:26
포항지역 특산물 안방서 직접 받아

▲     ©   포항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축·수산물들을 한데 모아 꾸러미로 포장해 소비자들에게 직접 배송하고 있는 ‘농산물 꾸러미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꾸러미 상품이란 두부, 계란, 콩나물을 기본 품목으로 하여 지역에서 생산되는 10~13종의 농축수산물을 일괄 수집해 한 꾸러미로 포장해 소비자들의 가정까지 직배하는 상품이다.
포항시는 청정 상옥리 일원의 ‘참느리SC로컬푸드(대표 손대만)’와 ‘상옥슬로우시티참느리(대표 서상욱)’, 신광면 일원의 ‘비학산로컬푸드(박춘우)’가 대표 꾸러미 사업자로, 현재 전체 530여명의 회원을 확보해 주 단위로 꾸러미를 제공하고 있다.
사업자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통상 월 4회 기준으로 직접 배송은 10만원, 택배는 12만원선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최근 메르스로 인해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마트 이용을 꺼리는 소비자들이 식자재를 가정에서 직접 받을 수 있는 꾸러미 수요가 증가되는 추세”라며 “포스코를 비롯한 대기업과 협력해 꾸러미 상품과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등 농업인들을 위한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시민들에게는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포항시 농식품유통과 농산물유통담당(270-265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