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경중, 2015진로주간! 지역사회 체험활동 실시
고경중학교(교장 지기룡)는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2015 진로체험주간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진로주간에는 실질적인 진로탐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진로탐색 및 합리적인 진로의사결정에 도움을 주고자 계획하였으며, 그 하나로 우리 지역사회의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일터를 직접 찾아가 생생하고 직접적인 현장직업(일터)체험을 실시하였다.
고경면사무소(면장 정상용) 직업체험에서는 일반생활 관련 서류 발급 등 민원업무처리를 담당자의 도움을 받아 발급해 보았으며, 정년퇴직을 앞둔 면장님을 통해 고장의 규모, 생활풍토 및 고장의 호국정신에 얽힌 역사에 대한 설명 및 개인적으로 재직기간 중 보람되고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등을 자세히 들려주어 학생들에게 큰 감명을 주었다.
우리 고장의 대표적인 금융기관인 농업협동조합 직업체험에서는 신용업무, 영농 업무, 생필품 판매업무로 나누어 각 분야의 실무를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농협이 우리 고장 농민들을 위해 많은 일을 하는 기관임을 알게 되었다.
이번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지역사회에서 근무하는 민원 및 행정담당업무 직업인들을 좀 더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고객들에게 늘 밝게 웃는 모습 이면의 어려운 점들도 경험해 봄으로써 전문직업인이 되는 자질을 갖추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야 함을 깨달았다.정양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