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교육청‘2년연속 우수기관’선정..
사회

경북교육청‘2년연속 우수기관’선정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6/23 19:37 수정 2015.06.23 19:37
감사원,자체 감사활동의 우수성 인정‘평가’

▲     ©   경북도교육청이 감사원 감사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감사원에서 발표한 2015년도 자체감사활동 심사평가에서 전국 17개 시ㆍ도교육청 가운데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감사원은‘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등 155개 기관을 대상으로 지난해 자체감사 실적에 대한 심사를 실시했다.
경북도교육청은 2014년도에 이어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2012년도에는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감사원장 표창과 감사원의 기관운영감사 면제를 받은 바 있다.
감사평가는 감사조직 및 인력 운영, 감사활동, 감사성과, 사후관리의 4개 분야, 24개 지표에 대한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로 서면심사와 현장 확인 심사로 실시됐다.
경북도교육청은 감사담당자의 전문성 신장, 본청 감사 및 사이버 감사 도입, 외부 전문가(감사인력풀, 주민감사관, 청렴옴부즈맨, 감사자문위원회) 적극 활용, 자체감사 내실화 정책 개발 및 감사관련 법규 정비, 타시ㆍ도 교육청과의 교차감사, 모범사례 발굴ㆍ전파, 감사결과 공개 등의 감사활동을 내실 있게 추진하여 자체감사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영우 교육감은“교육가족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감사 담당공무원의 우수한 역량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에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며 “외부 전문가와 함께하는 명예 감사관제 운영 등 예방감사 활동을 더욱 강화하여 공정하고 책임 있는 감사행정실현과 청렴하고 깨끗한 경북교육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영곤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