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청, 학교참여 지원사업학교 컨설팅
▲ ©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병찬)은 지난 19일, 23일, 24일 3일간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학교 컨설팅을 실시했다.
경산중앙초, 금락초, 사동중 회의실에서 열린 컨설팅에는 2015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 사업 선정학교 19교의 학부모회장, 총무, 담당교사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주요 내용은 학교운영에 대한 학부모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학교, 학교운영위원회에 제시한다.
아울러 과정, 결과 등 활동 사항을 학부모에게 공지하기 위한 학교교육 모니터링,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참여문화 정착과 소외계층 학습지도 등과 학부모의 다양한 재능을 활용한 교육재능기부 활성화, 자녀교육에 대한 아버지의 관심과 참여 확대를 위한 아버지회 운영 등, 기능별로 다양한 소모임 학부모동아리를 운영하며 학부모교육과 연계 등을 통해 지속적?체계적 자원봉사 확산 방안과 예산 집행 방안 등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번 컨설팅을 통해 학부모의 자발적인 학교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해 줌으로써 학교교육 참여의 중요성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을 전환하고,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 사업 참여를 통한 학부모 및 단위학교 교육력 제공에 기여하며, 단위학교와 학부모회 간의 다양한 참여와 협력을 통해 학교-학부모가 함께 하는 참여 문화 정착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곤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