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농현장에서 답을 찾다’..
사람들

‘영농현장에서 답을 찾다’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7/08 16:09 수정 2015.07.08 16:09
구미농기센터,여름철 현장 영농교육 실시

  구미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해권)는 영농현장의 당면과제 및애로기술을 해결하여 경영비 절감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해 지난 1일 고아읍 관심1리를 시작으로 7월 24일까지 9개 읍면동 150개소에서 2,400명을 대상으로『여름철 현장 영농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여름철 농작물 관리 교육과 친환경농업 기술 그리고농정시책 홍보를 중심으로 정자나무 그늘, 마을회관, 쉼터 등 농업인들이 쉽게 모일 수 있는 장소에서 벼농사, 과수, 채소류, 한우분야의 영농상문제점과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농업인상담소장과 작목별 또는 읍면동 담당 농촌지도사들이 농업현장을 방문해 현장감있게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내용은 벼농사, 과수, 과채류, 특용작물, 한우 등으로 고품질농산물 생산을 위한 작목별 중점관리, 고온기 농작물 관리 및 병해충 방제, 한우 여름철 사양관리, 농기계 임대요령등 경영비 절감과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해권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기후 변화에 대비한 농작물 관리 등 농업인들이 농업현장에서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여 농업인들의 풍년농사 달성을 당부했다. 나영철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