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제30기 성주여성대학 개강식
▲
성주군(군수 김항곤)은 9일 오후 2시 성주문화예술회관에서 권영길 부군수를 비롯한 이성재 성주군의회의장, 박금옥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제29기 성주여성대학 주옥이 회장, 여성대학 수강생 등 130명이 참석한 가운데『2015년 제30기 성주군여성대학』개강식을 가졌다.
성주군여성대학은 여성 리더로서 자질과 덕목 함양을 위하여 1986년 개설된 이래 지난해 제29기까지 많은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지역사회 각계 각층에서 여성리더로서 활발히 활동하는 등 명실공히 성주여성인재의 요람이 되고 있다.
제30기 성주여성대학은 성주군 관내 여성 수강생을 대상으로 여성 리더가 갖추어야할 생활속에서 꼭 알아야할 법률상식, 삶의 품격을 높이는 방법 자원봉사, 계절별 나를 업그레이드시키는 화장법, 건강한 웃음 건강한 삶(웃음치료),천연제품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대구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위탁하여 덕망 높으신 교수와 명강사로 9월1일까지 주2회 교육으로 8주간 16회 운영된다.
권영길 성주부군수는 개강식 인사말을 통하여 성주군 여성대학 교육을 통해 진정한 여성리더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성주군여성의 섬세한 리더십으로 명품성주 발전을 선도하는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중양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