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지역내 소외이웃 돌보기 최선..
사람들

지역내 소외이웃 돌보기 최선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7/13 15:53 수정 2015.07.13 15:53
한적 고령군지회, 신입회원 기본 교육 실시


  대한적십자사 고령군지구회(회장-배효임)는 2015년 7월 10일 오후 2시에 성산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적십자사 신입회원을 대상으로 기본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신입회원 42명과 기존활동하고 있는 회원 중에서 기본교육을 받지 못한 회원 20명정도 총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의 중점적인 내용으로는 적십자운동의 탄생과 기본원칙, 조직현황 및 봉사원 구성에 관한 것과 봉사자로서의 자세와 마음가짐 및 구호활동에 대한 소개와 유의할점 등을 교육했다.
적십자 고령군지구협의회는 인도주의 정신을 바탕으로 항상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밝은 사회를 이룩하는데 선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고령군관내에 대가야읍과 다산면에 2개의 급식소를 운영하여 어르신들에게 매주 목요일 무료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관내 화재발생시 화재구호 물품을 신속히 전달하여 위로 격려하고 있으며 희망풍차사업으로 어려운 가정에 매달 생활필수품을 전달하여 지역내 소외된 이웃을 돌보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날 교육을 마치고 성산면 적십자봉사회는 몇년간 적십자 활동을 하지 않고 해제되었다가 이남지 성산면장의 주선으로 재구성하면서 앞으로 좀더 발전할 수 있는 단위봉사회가 되도록 결의하였고 결의대회를 통해 적십자 기본정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중양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