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15년 구미시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 개최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지난 15일 구미대학교에서 시 공무원 140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5년 구미시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를 개최했다.
공무원 정보지식인대회는 공무원들의 정보 활용능력 및 정보화 지식을 평가하는 자리로 행정정보화역량을 향상시켜 정부3.0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를 육성하고 시민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실시하고 있는 시책의 일환이다.
이번 대회에는 부서별 2명으로 구성된 단체 68개 팀을 포함해 총 140명이 참가하였으며, 경진분야로는 최신 정보화 지식을 평가하는 정보화종합지식평가와 보고서 및 약술 형 문제로 정보화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평가하는 정보화정책역량평가 등 총 2개 분야로 구성됐다.
시는 급속히 발전하는 정보통신기술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매년 정보지식인대회 개최와 정보화교육으로 공무원들의 정보화능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시켜왔다.
이로 인해 2014년도에는 경상북도 정보지식인대회에서 단체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구미시 공무원들의 우수한 정보화역량을 인정받았다.
이번 대회 결과는 7월말 경에 발표될 예정이며, 입상자는 경상북도 정보지식인 대회에 구미시 대표로 참가한다.
구미시는 앞으로도 공무원들의 정보화 역량강화가 양질의 대민서비스로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나영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