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상주정신건강증진센터' 위탁 운영..
사람들

'상주정신건강증진센터' 위탁 운영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7/22 17:53 수정 2015.07.22 17:53
상주시, 의료법인 심천의료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상주시(시장 이정백)는 지난 21일 상주시보건소 소회의실에서 의료법인 심천의료재단과 상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위탁운영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상주시는 보건복지부의 ‘2015 정신건강증진센터 설치지역 공모에 선정’되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정신건강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상주시 정신건강증진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그 후 위탁기관 선정을 위한 공개모집에서 정신전문 의료기관인 의료법인 심천의료재단에서 사업운영을 신청, 민간위탁 적격자 심의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위탁기관으로 선정했다.
의료법인 심천의료재단(이사장 정태문)에서는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의 조기발견과 사례관리를 통해 정신장애인의 만성화를 최소화 및 사회복귀를 도모하고, 지역사회 중심의 통합적인 정신질환자 관리체계 구축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정백 시장은 “최근 우울증, 스트레스 등 정신질환이 날로 증가하고 있어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점차 증대하는 점을 고려하여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정신건강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의 정신건강증진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나영철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