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어린이장난감도서관 이용후기 공모 당선작 시상..
사람들

어린이장난감도서관 이용후기 공모 당선작 시상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7/23 19:47 수정 2015.07.23 19:47

▲     © 운영자

 포항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23일 오천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어린이장난감도서관 이용후기 공모전 당선작을 시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5월 18일부터 6월 12일까지 농어촌 이동식장난감도서관과 뱃머리마을 평생학습원에 위치한 어린이장난감도서관을 이용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대상 1명과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인기상 5명을 선정해 상장과 부상으로 (주)유니메인 협찬의 터널 미끄럼틀, 원목 자전거, 완구 피아노, 브리스틀 블록을 전달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장난감도서관을 이용함에 있어 육아에 드는 가계비용 절감 효과와 육아 스트레스 해소, 부모교육 제공의 효과, 자녀의 성장에 따라 필요한 놀잇감에 대한 이해 등의 내용이 주를 이뤘으며, 장난감도서관 대여사업의 지속적인 혜택을 기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해숙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장난감도서관 운영목적은 단순 대여사업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영유아의 건강한 발달지원과 더불어 가정과 지역사회의 협력 환경을 마련해 발달의 민감기에 있는 영유아의 전인발달을 돕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장난감도서관은 다양한 장난감 구입과 정기 소독 실시로 이용 회원의 만족도 제고에 힘쓰고 있으며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phcare.or.kr) 또는 전화(256-2587)로 문의하면 된다. 신상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