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개최
청송군(군수 한동수)은 지난 22일 오후 2시 청송청소년수련관 실내집회장에서 ‘2015년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위원장:부근수 이태식)는 드림스타트사업 지원 대상, 통합서비스 지원, 예산운용, 전문분야별 운영프로그램 계획 수립, 지역자원 개발과의 연계 등 전반적인 드림스타트사업 운영과 관련된 자문 기능을 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5년도 신규사업으로 진행한 드림스타트 사업의 추진결과를 돌아보고, 향후 사업추진 방향 및 세부적인 추진방안을 논의했다.
이태식 부군수는 인사말에서 “청송군 아동복지발전을 위해 드림스타트 운영위원들의 지속적인 활동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운영위원회 자문 및 의견수렴을 통해 드림스타트 사업을 더욱 발전시켜 취약계층 아이들이 꿈을 가지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 드림스타트는 올해 건강검진, 영양교육, 수영교실 등 신체.건강서비스와 학습지원, 언어치료.영어교실.역사탐방 등 인지.언어서비스, 체험프로그램 및 소방.안전교육, 각종 체험활동 등 정서행동서비스 등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취약계층 아동(0~만12세)에게 맞춤형 아동통합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윤효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