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사람들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7/30 18:36 수정 2015.07.30 18:36
군위군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에 통합맞춤형 서비스


  군위군(김영만 군수)은 0세(임산부)부터 만12세까지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다양한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2015년도 현재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6개 분야에 12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7월부터는 아동의 두뇌 발달에 적합한 상상력, 창의력을 길러주고 부모와 자녀간의 친밀감을 높여주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종이접기 교실', 아동의 음악적 재능 개발 및 감성과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름다운 속삭임피아노교실', 건전한 경제적 가치관을 심어주고 합리적인 선택능력과 사고능력을 배양할 수 있게 하기 위한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가족 경제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8월부터는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영유아 놀이체험과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직접 체험하고 직업인식 및 직업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리틀소시움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위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의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하고 아이들이 행복한 군위를 만들기 위해 드림스타트 사업을 활발히 추진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박종근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