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안동소방서, 낙뢰 및 전기화재 주의 당부..
사람들

안동소방서, 낙뢰 및 전기화재 주의 당부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8/03 19:58 수정 2015.08.03 19:58
피뢰침 설치하고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 자제해야

  안동소방서(서장 김규수)는 여름 장마철 대기불안정에 따른 낙뢰와 전기로 인한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여름철 화재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지난 2일에 청송군에서는 낙뢰로 인한 화재가 2건 발생했다. 저녁 8시38분경 파천면 소재 농기계 창고에서 발생한 화재는 낙뢰가 전선을 타고 내부 배전반에서 착화되어 지붕과 벽체를 태우고 10여분 만에 진화되었다. 이어 9시 45분경에는 청송읍 덕리 인근 야산에 낙뢰로 인한 산불이 발생해 임야 100여 평을 태우고 진화되었다.
 또한 3일 오전 3시경에는 안동시 신세동 주택에서  전기제품 단락으로 추정되는 화재로 인해 500여만 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안동소방서 관계자는 “낙뢰에 의한 화재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미리 피뢰침을 설치하고 배전반 주변을 벽돌 등 불연재로 보강해 화재발생시 연소 확대를 방지하도록 사전 조치를 취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여름철에는 문어발식 콘센트와 손상된 노후전선, 정격용량을 초과한 과부하 사용 등을 자제해야 한다”며 “평소 사용하지 않는 전기 제품은 전원을 차단하고 정기적으로 누전차단기를 점검해서 전기 화재를 예방해야 한다”고 말했다.강창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