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역동적 평생학습도시 청도..
사람들

역동적 평생학습도시 청도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8/09 16:22 수정 2015.08.09 16:22
청도군,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 기초과정 수료식



 
청도군은 지난 8일 여성회관 종합교육장에서 수료생 33명을 대상으로 「2015년 제3기 청도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양성 기초과정 수료식」을 이승율 청도군수와 예규대 군의장 및 군의원들의 축하속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과정은 평생학습도시 청도군의 환경에 맞춘 마을 맞춤형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과정으로 4월 21일부터 매주 화요일 총15회차에 걸쳐, 평생교육분야 석학과 실무전문가를 교수진으로 하여 평생교육 제도와 정책에서 실질적 사업운영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깊이 있는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수료식에서 전체 교육생 대표로 예수해(3기 회장)씨가 수료증을 전달받았으며, 박희상씨는 학습자 소감문 발표에서 수강생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잠재되어 있던 개인의 재능발굴과 내 고향 청도의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이정표를 찾았다는 자부심과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으며 앞으로 마을발전을 위해적극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마을평생교육발전의 밑거름이 됨은 물론, 마을행복학습센터 사업과도 적극 연계시켜 역동적인 평생학습도시 청도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도군은 지난 2008년부터 현재까지 74명의 마을평생교육지도자를 양성했으며, 2014년 3월 비영리법인으로 등록(회장 최일흥)하여 자발적으로 각종 마을평생교육 사업에 봉사와 재능기부, 강사활동을 지원하는 등 청도군 평생교육관련 대표조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박중양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