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군민안전 챙기기 ‘안전예방 총력’..
사람들

군민안전 챙기기 ‘안전예방 총력’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8/11 18:26 수정 2015.08.11 18:26
의성군, ‘안전지침이단 발대식’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는 '안전한 의성! 행복한 군민!'이라는 목표 아래각 분야별 안전예방에 심혈을 기울이고, 군민안전 챙기기를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고 있다.
군은 11일일 오후 3시 군청회의실에서 읍·면별 안전지킴이단 임원(단장, 부단장, 총무) 54명과 의성군수, 의성군의회의장, 도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의성군 안전지킴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김주수 의성군수는 읍면안전지킴이단 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에 이어, 김종모 안전과장의 “의성군 안전지킴이단” 경과보고와 추진방향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의성군에 따르면, 작년 경주마우나 리조트 붕괴사고, 세월호 침몰사고 등 크고 작은 재난사고가 끊임없이 발생하여 생활 주변에 안전 불감을 해소하고, 재난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지난 2월 17일에 “의성군 안전지킴이단 운영 및 지원조례”를 제정해 이날 의성군 안전지킴이단 발대식을 진행하게 됐다.
안전지킴이단 구성현황은 읍면별 20명 내외로 구성하였으며, 기능과 운영은 시설물 합동점검시 참여하고 해빙기, 집중호우 및 태풍 등 계절별 재난 시설물 안전점검과, 주택 및 산불화재 진화활동 등 지역에서 발생되는 모든 재난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 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서 김주수 의성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우리사회 곳곳에 잠재된 안전의 허점을 찾고, 예방해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토록 지역안전지킴이로서 자리 매김 해 달라 ”고 당부했다.  김근수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