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의성군, 자조모임 자가관리능력 향상 도움..
사람들

의성군, 자조모임 자가관리능력 향상 도움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8/11 18:27 수정 2015.08.11 18:27
재가암환자·가족위한 한의학적 건강관리 특강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재가암환자 및 암에 대해 관심이 많은 가족을 대상으로 여름철 암 환자의 적정한 건강관리, 스트레스 관리 등 암환자와 가족들의 신체적·정서적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12일 '여름철 한의학적 건강관리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 4월에서 5월까지 총 7회기로 진행되었던 '행복 나눔! 희망 생생' 자조모임 프로그램에 참여했었던 암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더운 여름철 한의학적으로 적정한 건강관리, 면역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식이습관, 스트레스 관리 등 올바른 정보제공으로 재가암환자 및 가족들의 자가관리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했다.
그리고 재가암환자 및 가족 자조모임을 통해 암환자 자신들의 암 극복 사례를 공유하고, 환자를 돌보면서 발생하는 문제를 함께 토론하고 서로의 아픔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의성군보건소(소장 박종구)는 “신체적 · 정신적으로 힘든 시기에 있는 재가암환자 및 가족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이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하여 좀 더 많은 환자와 가족들에게 암을 이겨내려는 의지와 희망을 갖는 기회로 삼아 행복한 삶을 영유 할 수 있도록 돕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밝혔다.김근수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