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과수원 잡초방제 절감기술 보급..
사람들

과수원 잡초방제 절감기술 보급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8/19 17:47 수정 2015.08.19 17:47
군위군, 방초망 활용 생력재배 시범사업 평가회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과수원내 방초망 시설을 활용한 잡초방제 및 토양피복 개폐시스템 설치로 과원의 생력화 모델 제시를 위한 '과수원 방초망을 활용한 생력재배 시범사업 중간평가회'를 18일 군위읍 내량리 홍정두 농가에서 강소농 사과반 및 관심 있는 농업인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또한 이날 평가회에서는 과수원 방초망 설치로 인한 시범사업 추진 결과와 작황평가 및 당면한 과원 관리에 대한 교육도 병행 추진했다.
한편 이번 시범사업으로 설치된 방초망은 기존의 수관하부에 고정되어 있는 방초망 시설과 달리 개폐핸들 및 개폐기가 설치되어 있어 평소에는 방초망을 수관하부에 펼쳐놓고 잡초생육을 억제 시키고, 제초 및 시비 작업시에는 방초망을 수관하부로 말아놓고 작업할 수 있도록 개폐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방초망 시설을 활용한 잡초방제로 친환경 과원 조성 및 토양 피복 개폐시스템 설치로 과원의 생력화가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과수원 방초망을 활용한 생력재배 시범사업을 통하여 과수원의 잡초 생육 억제 및 올해처럼 비가 많이 오지 않고 무더운 여름에 토양 수분 증발 억제 효과가 높은 토양피복 개폐시스템 설치로 과원의 새로운 생력화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 고 말했다.박종근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