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청소년참여위, ‘욕설방지캠페인’등 추진
▲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완용) 구룡포청소년수련원이 지도하는 포항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2015년도 하반기 실천의제 추진활동인 ‘청소년이 스스로 만들고 찾아가는 청소년 봉사활동’과 ‘청소년 욕설방지 캠페인’을 위해 페이스북 등에 청소년 SNS 페이지를 개설, 청소년이 주도하는 실천의제 추진활동을 펼친다.
포항시 청소년참여위원회(위원장 김윤희, 포항여고2)의 새 이름을 건 SNS 활동 페이지의 이름은 ‘첫 빛을 여는 청소년 SNS, 청소년참여위원회 “연오세오”가 포항청소년 대신 전해요’이며, 지난 17일 페이지를 개설해22일까지 청소년 참여위원회 내부 시범운영을 거친 후, 22일부터 욕설방지 캠페인 실행팀 인증이벤트와 청소년 이색봉사활동 계획 공모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페이지 홍보를 시작한다.
이번 실천의제들은 지난 5월 9일 개최된 ‘청소년정책 청소년에게 듣는다, 포항시장 희망데이트’에서 발표된 청소년 참여위원회의 안건으로, 시설관리공단 관계자와의 간담회에서 실행방법을 찾아 2015년도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실천의제로 채택됐다.
청소년이 주도하는 SNS 페이지 개설로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청소년의 진로와 문화, 봉사활동, 캠페인 활동 등이 펼쳐지며,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 캠페인이나 경품 등의 일체의 자원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 구룡포청소년수련원(280-9466)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상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