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과수 새기술 조기확산 정보교류..
사람들

과수 새기술 조기확산 정보교류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8/23 18:05 수정 2015.08.23 18:05
영주시, 과수시범사업 중간 평가회 개최

  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송인홍)에서는 과수농가의 경쟁력 향상과 신 기술의 신속한 확산을 위하여 오는 21일 농업기술센터 과수시험장(안정면 옹암리)과 봉현면 두산리 시범사업 현지에서 과수시범사업 중간평가회를 가졌다.
이날 평가회는 과수시범농가와 사과,포도발전연구회 임원 50명이 참석하여 올해 시범사업의 중간점검과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농업인 상호간 정보교류를 위해 실시했다.
이번 과수 시범사업 평가회는 영주시에서 사과국내육성품종을 적극 보급하기 위해서 8ha 조성중인 과수 조기출하용 우리품종생산단지 시범사업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품종별 특성을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과수분야 시범사업 전반에 걸쳐 평가가 이루어 졌다.
영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과수원 잡초방제 친환경 과원을 조성하기 위해 방초망을 활용한 토양 피복 개폐시스템을 2ha 조성하고, 포도 과원의 노동력 절감을 위하여 무인방제 시스템 설치와, 운반, 수확 농작업 생력화를 위하여 전동작업기를 시범보급하하였으며, 과수원에 피해를 주는 유해동물 피해 경감을 위하여 영주관내 8ha 유해동물 기피제를 보급했다.
 영주시는 앞으로 농가들이 친환경 과실 생산과 더불어 고품질 과실의 안정된 생산량 확보를 위해 과수분야 새기술 시범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규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