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 3개 기관 “청소년 도박 제로”..
사회

경북 3개 기관 “청소년 도박 제로”

이기화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03/29 17:02 수정 2023.03.29 17:02
경북자경위·경찰청·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MOU

경북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순동), 경북도경찰청(청장 최주원)과 경북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센터장 류수정)는 청소년 도박 예방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3개 기관은 29일 경북자치경찰위원회 회의실에서 「청소년 도박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소년들이 도박 문제없는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먼저, 경북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는 경북경찰청 학교전담경찰관(SPO)에게 도박 예방교육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학교전담경찰관은 학교폭력 예방교육 시 학생들에게 도박 예방교육을 함께 실시한다.
또 도박 문제에 빠진 학생을 발굴하고 경북도박문제예방센터에 인계해 전문적인 치유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경북자치경찰위원회는 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구성해 사업의 내실화에 기여하게 된다.
이와 더불어 협약기관은 청소년 도박 예방을 위해 상호 연대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온․오프라인 홍보와 캠페인 등 협약기관이 주관하는 행사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이순동 경북자치경찰위원장은 “청소년 시기 도박은 중독성이 강해 쉽게 벗어날 수 없고, 도박자금 마련을 위해 절도 등 2차 범죄로 이어져 청소년이 어린 나이에 범죄자의 길로 들어서기 쉽다”며 “청소년 도박 문제 예방에 더 많은 홍보와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주원 경북경찰청장은 “청소년 도박 예방사업뿐만 아니라 도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안여건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고, 류수정 경북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장은 “경북자치경찰위원회 및 경북경찰청과 유기적으로 협조해 청소년 도박 문제 근절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