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주엑스포 현장서 함께하는 창조경제..
사람들

경주엑스포 현장서 함께하는 창조경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8/30 15:53 수정 2015.08.30 15:53
실크로드 2015內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홍보관 운영


  경주엑스포공원에서 개최되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실크로드 2015”의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진한)의 홍보관이 문을 열었다.  경상북도존에 위치한 홍보관은 가로 6m 세로 3m 크기의 공간으로 경북을 대표하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최초 민간으로 운영되는  포스코포항창조경제센터 두 곳이 함께 협업하여 구성을 하였다.
홍보관에서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세부 사업에 대한 소개뿐만 아니라, 육성기업의 제품을 통한 체험활동과 SNS 이벤트 등이 진행 중이다. 세부사업에는 스마트팩토리, 신사업·벤처 창업, 전통문화 및 6차 농업 등의 지원에 대한 내용을 알리고 있고,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지원하고 있는 육성기업들 중 ㈜구니스의 스마트 팔레트와 Y.H Life의 스트레칭 신발 쿨핀이 전시되어 체험까지 가능하도록 되어있다.
㈜구니스의 스마트 팔레트는 물감, 붓, 종이 등의 준비물 없이 태블릿 PC, 스마트 폰 등의 모든 모바일 디바이스에 유선 또는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전용 앱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색칠하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새로운 미술 교육용 제품이다. 현장에서 홍보관을 방문하는 가족단위의 방문객들 사이에서 쉽게 그리고 색칠이 가능한 스마트 팔레트는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Y.H Life 의 쿨핀은 신축성이 있는 무독무해 실리콘 소재로 걸으면서 발은 내딛는 동안 이완이 되고 발을 드는 순간 수축 시키는 발 스트레칭 전용신발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현 시점에 간편하고 짧은 시간에 활용하여 피로회복과 혈액순환, 마사지 효과가 있는 쿨핀에 홍보관을 찾는 방문객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육성기업의 체험 뿐 아니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컬쳐랩에서 볼 수 있었던 VR(Virtual Reality)의 3D 경주 명소 가상체험을 홍보관에서 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본인의 SNS에 방문인증을 하면 참여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통해 방문객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고 있다.
김진한 센터장은 “이번 홍보관 운영을 통해 경주엑스포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뿐 아니라 창조경제와 전국의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안내 및 홍보를 넓혀갈 예정이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지난해 개소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중소기업제조혁신과 업종전환 및 신사업 분야를 지원하고 있으며, 제조자동화를 위한 스마트팩토리 자금지원과 기업체 현장방문 상담을 진행 중이다. 또한 12개의 보육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이나 기술력 지원 등을 하고 있다.김흥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