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교육청 Wee센터, 사회복지기관과 협약
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창한, 센터장 이동준) Wee센터에서는 지난 27일 오후 1시 30분 2015년 희망플러스뱅크 유관기관 협약식을 개최했다.
‘희망플러스뱅크’란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New-Start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위기 학생들에 New-Start프로그램에 참여한 정도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 주고, 적립된 포인트를 지역사회 복지기관 등에 기부 또는 건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찬용 마일리지제도로서 긍정적 성공 경험을 통해 자존감 회복과 기부문화 체험으로 학교생활의 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동교육지원청 이동준 Wee센터장을 비롯해 무료급식소를 운영중인 요셉의 집, 아동양육시설인 프란체스코의 집, 이용시설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 등 3개소의 대표가 모여 협약서에 서명하고, New-Start 프로그램 이수 학생의 이름으로 기부를 할 수 있는 ‘희망플러스 뱅크’에 대한 안내를 시작으로 New-Start 프로그램 이수 학생에 대한 추수관리 방법 등을 논의했다.
안동교육청 이동준 Wee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범정부차원의 종합적·체계적인 지원을 내용으로 하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이 제정내용을 상세히 설명하고 유관기관의 유기적인 연계와 관심을 당부했다. 강창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