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여성이 안전하고 양성이 다함께 즐거운 사회”..
사람들

“여성이 안전하고 양성이 다함께 즐거운 사회”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9/03 17:49 수정 2015.09.03 17:49
영천시 여성단체, 여성한마음다짐대회 개최


 
  영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춘자)는 3일 영천체육관에서 ‘여성이 안전한 사회조성 및 2015 여성한마음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여성이 행복하고 안전한 사회, 양성이 다함께 즐거운 사회’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해 여성단체 활성화사업 평가 우수단체에 대한 시상, 아동과 여성의 안전과 행복을 기원하는 보드판 퍼포먼스격파, 명랑운동회 등으로 여성단체회원들의 역량강화와 더불어 화합의 한마당이 됐다.
  1부 기념식에는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단체기 입장에 이어, 여성단체 활성화사업 평가 우수단체에 대한 시상이 있었으며, '영천시가정문제상담소'와 공동으로 사회악을 타파하기 위한 결의문 채택, 퍼포먼스가 진행되었다.
  2부 행사인 여성화합 한마음행사는 '희망팀, 행복팀' 2개팀으로 나누어 회원 간의 화합을 다지고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는 명랑운동회, 축하공연, 단체별 장기자랑, 푸짐한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사회 곳곳에서 모범이 되고 조력자의 역할을 하는 우리지역 여성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여성의 역량강화와 양성평등 구현을 위해 적극 앞장서주기를 바란다”며 “오늘 한마음다짐대회를 통해 여성 지도자의 긍지와 자부심을 한 차원 더 높이는 계기가 되길바란다”고 말했다.정양기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