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자연재해, 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하세요!..
사람들

자연재해, 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하세요!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9/06 16:03 수정 2015.09.06 16:03
경주시, 선진국형 재난관리제도 풍수해보험 적극 홍보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태풍·호우·대설 등 자연재해로 인한 재산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적극 권장하고 있다.
‘풍수해보험’이란 국민안전처가 관장하고 민영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으로 저렴한 보험료로 국민들이 예기치 못한 풍수해에 스스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선진국형 재난관리제도이다.
‘풍수해보험’은 정부에서 전체 보험료의 55~86%를 지원하며, 1년 단위의 소멸성 보험인 ‘풍수해보험’에 가입하여 보상받을 수 있는 시설물은 주택(동산 포함), 온실(비닐하우스 포함)이 있다.
‘풍수해보험’의 상품종류에는 ▶상품Ⅰ: 주택(동산포함)·온실 정액보장형(70%, 80%, 90%형 선택), ▶상품Ⅱ : 주택·세입자동산 정액보장형(70%, 80%, 90%형 선택/지자체를 통한 단체가입은 개인부담보험료의 10% 할인) ▶상품Ⅲ : 공동주택(동산 제외) 실손비례보상형, 총 3가지가 있다.
경주시는 위와 같은 내용으로 자연재해 등으로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인 풍수해보험을 시 홈페이지(http://www.gyeongju.go.kr) 공지사항을 통해 알리고 있다. 권경률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