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살기좋은 안동, 여성이 만듭니다..
사람들

살기좋은 안동, 여성이 만듭니다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9/07 17:11 수정 2015.09.07 17:11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여성한마음대회 개최

  안동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선자)는 7일 오후 1시30분부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안동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양성평등주간 기념식 및 여성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기존 '여성발전기본법'이 제정 20년 만에 '양성평등기본법'으로 개정됨에 따라 지난 7월 1일 명칭 변경 이후 갖는 첫 번째 행사로 양성평등인식 전환 홍보와 캠페인도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부녀회원들의 하회별신굿 탈놀이 한마당, 무지개공연단의 색소폰연주 공연이 식전행사로 펼쳐졌다. 이어서 1부 행사로는 "더 발전하고 더 살기좋은 안동은 여성이 만듭니다"라는 주제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이 진행됐다.
 2부 행사에서는 평양민속예술단의 공연으로 북한의 예술문화를 접함으로써 우리민족의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계기를 가져보기도 했다.
부대행사로는 다도예절 시연과 시음행사 그리고, 건강가정지원센터와 가정법률상담소에서 평등하고 민주적인 가족관계 향상 캠페인 행사를 진행했다.
  안동시여성단체협의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여성들이 양성평등실현을 촉진하기 위한 역량결집의 장을 마련하고 일과 가정생활의 조화로운 양립을 위한 사회분위기 조성으로 여성과 남성이 동등한 책임과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양성평등의 기반을 다지고 “양성평등”의 의미에 대해 고민해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강창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