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안동시, 산악체전 및 안동시장배 등산대회..
사람들

안동시, 산악체전 및 안동시장배 등산대회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9/07 17:14 수정 2015.09.07 17:14
탈춤페스티벌·안동민속축제 홍보도 함께 진행

  2015 안동시 산악체전 및 안동시장배 등반경기대회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도산면 가송리 도산구곡(농암종택 앞)에서 안동시 산악연맹회원과 일반시민 등 1,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안동시(시장 권영세)와 안동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안동시산악연맹(회장 배종국)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5일 등산대회 참가선수 사전교육에 이어 암벽경기,매듭법,응급처치가 진행됐다.
다음날은 암벽등반 사고자와 추락사고자, 고립된 조난자 등에 대한 산악구조대의 시범행사를 시작으로 예던길 등산대회, 장기자랑 행사를 가졌다.
  등산은 걷기가 부족한 현대인에게 하체 강화와 심폐기능 향상, 신진대사 촉진, 각종 스트레스 해소 등의 효과를 가져다주며, 또한 산을 오르는 과정을 통해 자연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고 건강한 신체와 극기 정신을 기를 수 있다.
  이번 대회로 일상에서의 지친 마음과 피로를 깨끗이 풀고 상호 간의 이해를 통해 새로운 삶의 활력소를 찾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시는 이번 행사에 오는 25일부터 펼쳐질 '2015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및 제44회 안동민속축제' 홍보와 함께 대회 참가자들이 다시 안동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역동적이고 활기찬 도시 분위기를 조성하고 청정스포츠도시 안동을 대대적으로 홍보했다.강창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