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재미쏙쏙! 울릉실버 배움교실' 열기..
사람들

'재미쏙쏙! 울릉실버 배움교실' 열기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9/13 19:03 수정 2015.09.13 19:03
울릉군, 성인문해교육지원사업 추진 운영

 울릉군은 이달 1일부터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저동 노인복지회관에서 성인문해교육지원사업 프로그램 '재미쏙쏙!! 울릉실버 배움교실'을 운영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군에서 처음 추진하는 이 사업은 배움의 시기를 놓친 성인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이들의 생활능력을 향상시키고, 또한 사회활동 참여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제2의 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배움교실은 한글교육뿐만 아니라, 기초영어·중국어 배우기, 실생활에 유용한 스마트폰 문자메시지 쓰기, 공예작품 만들기 등 다양한 교육 내용으로 구성되어 어르신들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한편, 생활문해교실에 빠짐없이 출석하는 민영숙 할머니는 “까마득한 학창시절 이후 몇 십 년 만에 처음 잡는 연필에 눈물이 날려고 한다”며, “선생님에게 열심히 배워서 손자에게 문자도 보내고, 딸에게 편지도 써보고 싶다”고 말했다.  
12월 셋째 주까지 4개월 동안 운영할 예정이며 희망하는 어르신은 매주 화, 목 주 2회로 진행되는 생활문해교실에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언제, 어디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명실상부한 평생학습 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