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어린이 구강건강관리 중요성 일깨워..
사람들

어린이 구강건강관리 중요성 일깨워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9/14 17:44 수정 2015.09.14 17:44
영주시보건소, 건강치아 선발·인형극 공연


  영주시보건소(소장 강석좌)에서는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을 되살리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건강치아 어린이 선발과 구강보건 인형극을 공연한다.
오는 17일 오후 2시 영주시치과의사회와 협력해 관내 18개교 초등학생 38명이 참가한 가운데 '건강치아 어린이 선발대회'를 개최해 치아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오는 22일에는 꿈나무 어린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구강관리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영주시 문화예술회관에서 1,000여명의 원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구강보건 인형극을 공연한다.
“세균은 거짓말쟁이”는 어린이 눈높에 맞는 인형극으로 자라나는 꿈나무 어린이들에게 보다 쉽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등장시키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노래와 율동으로 치아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6세에 나는 어금니를 평생 잘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말하며 치아건강이 미래의 건강한 선물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주시보건소는 또한 시민 모두가 일상 생활속에서 스스로 구강관리를 실천 할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맞춤형 구강보건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김규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