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용소방대원 화재진압 기술 함양 및 역량강화
영덕군(군수 이희진)에서는 지난 11일 오전 9시 영덕군민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의용소방대원의 화재진압 능력 배양과 상호교류 협력체제 구축, 화합과 친목을 다지기 위해 ‘제19회 영덕군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제19회 영덕군의용소방대연합회 기술경연대회 및 체육대회’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지역의 화재현장에서 희생과 봉사로 소임을 다하고 있는 대원들의 사기진작과 가족들의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의용소방대 전담대에서는 ‘방수 및 화재진압’시범과 ‘호스 펴고 관창연결’이라는 기술경기를 선보이며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아낌없이 펼쳐 참석한 지역민들의 많은 박수를 받았다.
또한, 이날 경연대회와 함께 열린 체육대회에서는 의용소방대원 상호간의 친목을 위한 단체줄넘기, 400m 계주, 승부차기 등 각종 체육경기와 장기자랑 등을 펼쳐 관계기관과 친목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어려운 근무환경 속에서도 화재현장에서 화재를 진압하고 구조 활동을 하는 등 묵묵히 봉사활동을 펼쳐 안전한 영덕을 건설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의용소방대원들께 감사를 드린다. 이번 기술경연대회를 통해 대원 상호간 친목과 화합을 다지고 지역의 일꾼으로 항상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