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고령군, 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회의..
사람들

고령군, 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회의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9/16 15:06 수정 2015.09.16 15:06
복지사각지대 발굴·관리·특화사업 논의


  고령군 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위원장 도원명)는 15일 군청 가야금방에서 실무협의체 위원, 담당공무원 등 18명이 모여 실무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7월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시행 후 변화된 협의체 관련 내용과 현재 고령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상황, 추진계획, 사회복지법인에 대한 외부이사 추천 등을 보고받고 논의 하는 자리가 되었다.
 아울러 2014년에 발대식을 가진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활성화 하여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발굴·자원관리·특화사업을 진행 할 수 있도록 논의 하였으며, 대가야문화누리 개관으로 여성회관, 청소년문화의집·상담복지센터, 드림스타트 등의 사업 시작에 발맞추어 기존에 운영하던 6개 실무분과 중 여성·아동분과를 아동청소년, 여성가족분과로 확대 구성하여 7개 분과를 구성하고 추가 위원을 모집 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참관을 한 주민생활지원실장(이 호)은 “바쁜 일정 중에 지역의 회의에 참석해주신 위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을 드리며, 고령군 복지발전을 위해 협의체에서 지역복지에 관한 여러 가지 안건들이 논의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많은 활동 바란다” 고 당부했다.김두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