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서부시장 '안동간고등어 축제' 개막..
사람들

서부시장 '안동간고등어 축제' 개막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9/16 18:25 수정 2015.09.16 18:25
17일 전야제 시작으로 19일까지 열려


  '제5회 서부시장 안동간고등어 축제'가 17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막이 오른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 성장한 안동간고등어 축제는 18일 오전 10시 안동웅부공원에서 출발해서 서부시장까지 안동간고등어 육로운송행렬에 이어 오전 11시 개막식과 함께 안동간고등어 간잽이 이동삼 명인과 함께 하는 전통염장시연회가 펼쳐진다.
서부시장에서 5회째 열리는 이번 축제는 침체된 재래시장의 현실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서부시장에 희망과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19일까지 열린다.
서부시장 상인회(회장 김종진)는 최근 대형마트의 출현과 소비자들의 소비성향 변화로 재래시장들이 점점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가운데 안동의 대표 먹거리인 안동간고등어와 함께 과거의 명성을 되찾고 안동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전통시장으로 거듭나기 위해 간고등어생산자협회에서 품질 좋은 안동간고등어를 엄선해 제공하고 막걸리와 함께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시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김종진 축제 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서부시장이 환하게 웃음 짓고 또 축제를 찾는 모든 분들이 즐거워하고, 더 행복하시기 바란다"며 "서부시장 안동간고등어축제에 많이 참석해 달라"고 당부했다.강창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