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주시, ‘아름다운 경주이야기’ 가을호 발간..
사람들

경주시, ‘아름다운 경주이야기’ 가을호 발간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9/20 14:10 수정 2015.09.20 14:10
스마트폰으로 구독 가능한 모바일 시정 소식지 인기 더해



 
최양식 경주시장 광복70주년 기념 주제시 '신라의 꿈' 게재

경주시의 대표 소통지인 ‘아름다운 경주이야기’ 가을호가 발간됐다.
연간 4회 발간되는 계간 시정소식지인 ‘아름다운 경주이야기’ 가을호 발간으로 추석 명절을 앞두고 경주의 가을 소식을 생생하게 만날 수 있다.
지난 10일 종이소식지 3만부와 점자소식지 100부를 발행한데 이어 스마트폰용 모바일 시정소식지 ‘아름다운 경주이야기’는 16일 안드로이드폰 앱과 아이폰 앱 모두 업데이트 발간했다.
이번 호에는 이슈&포커스로 ‘실크로드 경주 2015’ 소식과 ‘대한민국 원자력 산업의 중심, 경주’ 등을 다뤘고, ‘세계유산도시기구 소식’, ‘경주의 밤 여행 코스’, ‘에밀레전 신라소리 축제’, ‘경주 농축수산물 대축제’, ‘제1회 신라임금 이발하는 날’, ‘경주 하이코’ 등의 소식을 오감만족 경주란에 실었다.
또한 경주 시정소식과 의회소식, 문화뉴스, 포항과의 상생발전 교류 소식 등 풍성한 경주의 가을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모바일시정소식지에서는 전 콘텐츠에 뉴미디어팀 직원들의 목소리 재능기부로 음성낭독 서비스(내레이션 이유원, 송영훈)를 추가해 장애인에 대한 배려도 반영했다.
특히 지난 8월 12일 경주 예술의 전당에서 열린 광복 70주년 기념 ‘하나를 위한 노래’ 음악회에서 최양식 경주시장이 통일염원을 담아 직접 지어 낭독한 ‘신라의 꿈’도 음성과 유튜브 영상을 통해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독자투고 코너에 글을 기고한 경주시 SNS기자단 이형필, 강선영 기자도 본인의 글을 직접 낭독하며 제작에 적극 참여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종이소식지와 더불어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구독할 수 있는 모바일 시정소식지를 적극 활용해 ‘아름다운 경주 이야기’를 널리 전하겠다”면서 “향후에도 SNS, 모바일 등을 이용한 시정 홍보를 이어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여는 정부 3.0의 취지에 발맞춰 온??오프라인 모두 경주시의 대표 홍보채널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권경률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