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지역인재 육성에 모두가 한마음..
사람들

지역인재 육성에 모두가 한마음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9/20 17:02 수정 2015.09.20 17:02
문경시장학회에 각계각층 장학금 기부이어져

  꿈이 있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 문경시장학회에 각계각층의 장학금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동명서점(대표 이종수) 3백만원, 재구개인택시문경향우회(회장 권영일) 2백만원, (사)운강이강년선생기념사업회(대표 최경원) 1백만원, 문경시 토공회(회장 오광희) 2백만원, 권문환세무회계사무소(대표 권문환) 5십만원을 기부했다.
  점촌동 소재 동명서점을 운영하고 있는 이종수 대표는 문창고등학교 총동창회장, 점촌로타리클럽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문경시지역발전협의회 교육분과위원, 문경시체육회 부회장, 문경경찰서발전위원회 위원 등 사회적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환원사업으로 동참하게 되었으며 미래 주역인 지역 꿈나무들을 위해 써달라”고 말했다.
  재구개인택시문경향우회 권영일 회장은 “멀리 대구에서 생활하지만 늘 고향을 그리워 하고 있으며, 고향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부하게 돼 무척 기쁘다.”고 말하며 회원들의 뜻을 모은 장학금을 기부했다. 또한 80여명의 회원들은  매년 문경지역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일손 돕기를 실시하는 등 남다른 고향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운강이강년선생 기념사업회 최경원 대표를 비롯한 회원들은 10일날 가은읍 완장리 운강기념관 의충사에서 문경출신 호국인물 의병대장 운강 이강년 선생에 대한 향사를 봉행하고 회원들의 정성이 담긴 장학금을 기부했다.
문경시토공회(회장 도시과장 오광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문경시청 토목직 공무원 모임으로 지난 12일 영주에서 개최된 제6회 경북도 토목인 한마음 대회에 참가하여 종합우승을 하여 받은 시상금 5십만원 전액과 회비를 합쳐 2백만원을 흔쾌히 보탰다.
권문환세무회계사무소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5십만원을 기탁해 총 1백만원을 기부하는등 후원금 기부 동참 분위기가 점차 확산되고 있다.
문경시장학회(이사장 고윤환)는 “각계각층에서 후원해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부하신 장학기금으로 지역인재 양성과 명품교육도시 건설에 소중히 활용하겠다.”고 말했다.김대환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