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우리아이를 위한 영양식 만들기 큰 호응..
사람들

우리아이를 위한 영양식 만들기 큰 호응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9/20 17:44 수정 2015.09.20 17:44
예천군보건소, 영양플러스 대상자 조리실습

 
  예천군보건소에서는 18일 오전·오후로 나눠 농업기술센터 조리실습실에서 영양플러스사업 대상 58가구 86명을 대상으로 ‘우리 아이를 위한 영양식 만들기’ 조리실습을 실시했다.
 이번 조리실습은 요리전문 김도순 강사의 지도아래 보충식품 재료를 이용하여 가정에서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조리법으로 ‘우유두부’, ‘감자치즈볼’ 을 직접 만드는 실습기회를 제공해 영유아의 영양관리와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영양플러스 대상자들은 직접 조리에 참여하면서 보충식품을 만들어 봄으로써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관리는 물론 편식을 개선하고 올바른 식생활을 유도하는 데 큰 도움을 주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영양식 만들기 조리실습을 통해 영양 교육과 영양 관리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앞으로도 영양 상담과 지도, 식생활 개선교육 등을 통해 스스로 영양 섭취 상태를 개선하여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양플러스 사업은 빈혈과 저체중 등 영양 위험요인이 있는 임산부와 영유아에게 영양교육 및 상담을 실시하고 보충식품을 제공하여 영양 위험요인 개선 및 스스로의 식생활 관리를 배양하는 사업이다.
 기타 영양플러스사업에 대한 문의는 영양플러스실(☎054-650-8082)로 하면 된다.강성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