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어린이의 꿈과 희망을 싣고 전국을 달려요!..
사람들

어린이의 꿈과 희망을 싣고 전국을 달려요!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9/30 17:43 수정 2015.09.30 17:43
영덕군,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 참여

 영덕군(군수 이희진) 예주문화예술회관은 현대자동차그룹(회장 정몽구)과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이사장 김숙희)는 문화향유의 기회가 적은 지방 거주 어린이들에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우수아동극을 무료로 공연하는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에 참여한다.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는 10월 1일부터 28일까지 약 한 달간 예주, 화천, 태백, 목포, 제주, 함안 등 14개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직접 찾아가 수준 높은 아동극을 무료로 선사해 줄 예정이다.
아트드림(Art Dream)이란 다양한 문화적 자극과 예술적 감동이 어린이들의 감수성과 인성을 발달시키는 중요한 열쇠라는 점에 착안하여 ‘예술(art)’을 통해 어린이들이 미래의 ‘꿈(dream)’을 실현할 수 있도록 2007년부터 다양한 방식으로 전개해 온 현대자동차그룹의 문화예술 지원 사업이다.
2008년부터 개최된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는 상대적으로 예술 활동의 참여 기회가 적은 지방 거주 어린이들에게 우수 아동극을 관람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의력과 상상력 및 사회성 배양에 기여하고, 나아가 수준 높은 공연 문화 체험의 폭을 확장시키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10월 16~17일 영덕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될 뮤지컬 '환타지 오즈의 마법사'는 지역 합창단인 “영덕 죠이풀 어린이 합창단”과 “극단 21”의 협동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을 계기로 지역 합창단 발전에 이바지하며 지역 관객들에게는 수준 높은 공연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든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예약 및 선착순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관람을 희망하는 단체 및 개인은 대표 문의처인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02)745-5863) 혹은 각 지역 극장을 통해 예약 접수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