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주 풍기인삼축제' 준비 완료..
사람들

'영주 풍기인삼축제' 준비 완료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0/01 09:50 수정 2015.10.01 09:50
10월4~11까지 8일간풍기읍 남원천변에서 열려


  오는 10월4일부터 11일까지 8일간 영주시 풍기읍 남원천 일원에서 열리는 2015영주 풍기인삼축제가 손님맞이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영주시는 축제의 각종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 등을 차질 없이 운영하고 관광객 및 주민들이 축제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축제진행과 관련된 홍보, 교통, 안전관리, 먹거리장터 운영 등 축제 준비상황 전반에 대한 점검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천년건강 풍기인삼’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관광객들에게 색다르고 차별화된 즐길거리와 체험거리를 선보인다.
  먼저, 공연행사로는 개막식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천년건강 해학한마당 ▲청소년 뮤직페스티벌 ▲관광객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 ▲헬로콘서트 좋은 날 ▲전국풍기인삼아가씨 선발대회 ▲소백산 풍기인삼가요제 등을 통해 축제의 흥을 돋우고 연계행사로는 ▲전통시장별 이벤트 실시 ▲우리가락 우리마당 ▲소백산자락의 청정자원이 길러내어 품질에서 단연 최고를 자랑하는 영주사과와 한우를 관광객들에게 소비촉진 행사로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체험행사로는 ▲인삼비누 만들기 ▲인삼족욕 ▲인삼쥬스 무료시음 체험 ▲인삼병주만들기 ▲인삼 떡메치기 ▲인삼캐기 ▲인삼깎기 ▲대장간 시연 등이 마련돼 있다.
 전시행사로는 ▲인삼홍보관 운영 ▲전국 우량인삼 선발대회 수상작 전시 ▲인삼가공제품 전시 ▲인삼김치 및 웰빙인삼요리 등을 전시한다.
 올해에 주목할 만한 것은 풍기인삼의 역사와 유래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한 풍기인삼홍보관이다.. 이곳에서는 풍기인삼의 발전과정과 효능을 체계적으로 알 수 있도록 구성해 풍기인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는 10월 2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2015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에 참가하는 많은 외국인 선수 및 임원들이 영주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세계 최고의 약효를 자랑하는 풍기인삼을 널리 알리기 위해 축제 홍보물을 영문판으로 별도 제작하여 선수촌 등에 사전 배포하였으며, 특별 해설사 배치 등 인삼제품 구매와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차별화된 먹거리 한우숯불구이, 한우불고기, 부석태청국장, 인삼순대, 인삼음식, 해산물 전문점 등 9개의 다양한 먹거리 식당을 운영하여 관광객들에게 먹거리의 즐거움을 줄 계획이다.
  축제장 외연에서는 생활체육동호인 초청족구대회, 경북파크골프연합회장기대회, 전국 동호인 및 이순 테니스대회, 경북동호인 게이트볼 대회, 영주 소백힐링 걷기대회, 올스타씨름장사대회 등 풍성한 체육행사가 함께 열려 축제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영주시와 축제조직위원회는 “웰빙 건강대표 축제인 2015영주풍기인삼축제가 안팎으로 모든 준비를 마쳤다"며 "많은 관광객들이 오셔서 다채로운 체험도 즐기고 힐링과 여유의 시간을 마음껏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김규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